아웃렛·해외사업 강화를 통한 공격적 매출 목표[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14조원의 매출 목표를 내놓았다.25일 롯데백화점은 올해 1개의 백화점과 2개의 아웃렛을 국내에 오픈하고, 해외에서는 3개의 백화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난해 보다 16.6% 늘어난 14조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올해 롯데백화점이 국내 시장에서 가장 힘을 싣는 분야는 아웃렛이다. 10월에 충남 부여에 프리미엄 아웃렛을 개장하고, 12월에는 청주에서 도심형 아웃렛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기존에 운영중인 광주 수완점과 김해점은 영업면적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해외 사업도 힘을 싣는 분야 중 하나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9월 중국 톈진문화중심점 개장을 시작으로 12월 중국 웨이하이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을 잇따라 개점한다. 국내에서는 5월에 평촌점을 오픈한다.또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프리미엄 온라인몰도 오는 3월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오픈 예정이었던 프리미엄 온라인몰 사업은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오픈 시간을 미뤘다는 전언이다.의류사업도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직매입을 통한 제품을 늘리고, 자체 브랜드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디자이너 발굴·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윤재 기자 gal-ru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