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년생 트리오, 동갑내기 음식점 찾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애경은 국내 주방세제의 효시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국민 주방세제 ‘트리오’ 출시 45주년을 맞아 같은 해에 태어난 동갑내기 음식점을 찾는다고 28일 밝혔다.1966년 12월 국내 첫 주방세제로 출시된 트리오는 올 12월로 만 45세가 된다. 이에 따라 트리오는 45주년 기념사업 차원에서 1966년도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국민밥집’격인 장수음식점에 대한 결연을 추진한다.종료시점 없이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인 이번 결연사업은 트리오 출시와 같은 해에 문을 연 1966년생 일반음식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음식점 상호,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메일(ktlee@aekyung.kr)로 보내면 된다.신청한 음식점 가운데 매월 1곳씩 뽑아 해당음식점에서 사용할 1년치 트리오와 함께 ‘국내 최장수 트리오 선정 국민밥집 인증패’를 수여한다.애경 관계자는 “매우 짧은 국내 브랜드 환경에서 트리오가 만 45년간 최장수 현역 주방세제로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전국 방방곡곡의 음식점 주방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 “트리오를 45년 동안 써온 동갑내기 음식점들과 결연을 통해 100주년을 함께 준비해 보자는 취지에서 이번 기념사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박소연 기자 mus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