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중랑구가 만든 이의제기 안내문
안성근 감사담당관은 "구는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민원 취약 분야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전화 설문방법으로 고객불만사항을 조사한 바 행정처분 시 이의신청 어려움과 정보 부족에 가장 불만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또 "구가 행정처분 시 어떤 내용이,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처리되는지 구체적인 안내를 위해 이의신청 제도의 구제 절차와 과정별 확인 사항에 대한 리후렛 홍보물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후렛 내용은 행정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제도와 절차안내, 행정절차 상 사전 의견진술 제도, 감사담당관 다이렉트 폰 전화번호 등을 안내함으로써 행정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는데 노력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