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백화점이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판매 호조에 9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0%(대구점 제외시 7.0%) 증가했다.품목별로는 아웃도어 65.5%, 스포츠의류 46.1%, 영패션의류 25.7%, 화장품 21.0%, 잡화 13.2%, 남성의류 13.7%, 여성의류 10.1% 각각 증가했다. 9월 후반부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웃도어, 스포츠의류 등 나들이 의류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세일 기간 매출도 호조세다. 현대백화점 전국 13개 점포의 지난 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첫 주말 4일간 가을정기세일 매출은 전년 동기간 10월1일부터 4일까지에 비해 26.9%(대구점 제외시 18.0%) 증가했다.품목별로는 여성의류 44.3%, 스포츠의류 41.7%, 아웃도어 35.7%, 가정용품 25.3%, 영패션의류 24.8%, 남성의류 22.2%, 잡화 19.9% 각각 늘었다.세일 첫 주말 동안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점퍼, 니트 등 가을의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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