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가 한·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후 가격 논란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매출 신장을 이룬 것으로 확인됐다.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과 샤넬, 구찌, 프라다, 에르메스 등 5개 브랜드는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등 국내 4대 백화점에서 한·EU FTA가 발효된 7월1일부터 한달간 784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대비 17% 신장했다.3대 명품으로 불리는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의 매출은 561억원으로 13.5% 가량 늘어났다.매출 규모가 가장 큰 루이비통은 297억원에서 327억원으로 10.1% 성장했고 샤넬은 147억원에서 176억원으로 19.7%, 에르메스는 50억원에서 58억원으로 16.0% 각각 늘어났다. 프라다는 3대 브랜드로 취급되지는 않지만, 지난해 7월에 비해 66.7%나 늘어난 9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샤넬도 19.7%로 매출 신장이 좋은 편이었으며 구찌는 9.0% 실적이 증가했다.업계에서는 가격 논란에도 수입 명품 매출이 늘어난 것은 결국 소비자의 선호가 줄지 않았기 때문이며, 이것이 비싼 '몸값'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보고 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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