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야구 경기장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전국의 야구 경기장 이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조사했다.그 결과 100점 만점 기준으로 관람시설 52.9점, 편의시설 39.5점, 경기장 운영 48.6점, 접근성 및 요금은 55.8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야구 경기는 보통 3~4시간 동안 지속되지만 ‘관람석 의자의 편리성(44.1점)’과 ‘의자 사이 간격(37.1)’ 같은 관람시설 만족도는 대체로 낮았다. 편의시설은 조사항목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특히 ‘입장객을 위한 개인 사물함(28.0)’, ‘수유 및 유아시설(31.3)’, ‘휴식 공간(38.8)’ 등의 만족도가 매우 낮았다. 경기장별로는 ‘인천문학 경기장’의 만족도가 4개 항목에서 가장 높았고, ‘광주무등 경기장’이 관람시설과 편의시설 등 2개 항목에서, ‘대구시민 경기장’이 경기장 운영과 접근성 및 요금 등 2개 항목에서 가장 낮았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박소연 기자 mus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