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친절우수공무원을 표창하고 있다.
구는 도봉구청 사내 로비에 설치된 친절우수공무원 게시판에 이번에 선발된 직원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를 게시하기로 했다.도봉구는 고객이 감동하는 친절한 민원응대의 생활화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 중이다.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과 점심시간에는 친절, 명언 등을 주제로 음악과 함께 방송을 해 직원들이 밝고 활기찬 마음으로 민원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또 도봉구는 마스터코칭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본인의 녹취한 통화음성을 청취함으로써 전화민원 응대 시에 잘한 부분과 개선할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고 학습,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스터코칭시스템은 현재 행정안전부의 우수정보시스템으로 선정,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보급돼 친절한 민원응대를 선도 중이다.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더 낮게 더 가까이’라는 민선 5기 구정방향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고 세심한 민원처리로 하반기에도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