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오픈마켓 11번가가 미국 교포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자 설명회를 통해 총 300여명의 재미 판매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셀러 유치 설명회는 지난해 LA, 뉴욕을 시작으로 최근 6월 중순 애틀랜타와 시애틀 등 2개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총 500여명의 교포셀러가 참석했다.11번가의 해외셀러 유치로 국내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싸게 해외명품 브랜드를 접하게 됐다.판매자 등록 시 별도의 등록비, 초기 투자비용이 없으며 수수료는 일정액을 제외해준다. 특히 국내의 경우 평균 3~4주 걸리는 판매자 등록과 승인기간이 3~4일 내에 가능하고 등록도 11번가 미주 지사에서 일괄 대행해 편리하다. 판매자는 제품 사진촬영과 판매, 배송 등을 담당하면 된다. 초기투자비용이 없어 누구나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1번가는 미교포 판매자의 제품 배송을 위해 현지 지사를 통해 국제택배전문업체인 KGL네트워크와 계약을 맺고, 사업 상담과 판매자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이상흔 11번가 패션그룹장은 "국내에선 해외 유명브랜드가 세금과 유통구조 때문에 비싸게 팔리고 있는 현실" 이라며 "미국 현지 판매자가 11번가 해외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팔고 국내 소비자는 세금부담 없이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연내 1000명의 미국 교포 판매자를 유치한다는 목표로 미국 전역으로 유치설명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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