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시장점유율 20% 다가가

신형 베르나 판매 호조 힘입어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베르나 인기에 힘입어 인도 시장에서 월간 점유율 20%에 다가섰다.21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인도에서 총 3만1123대를 판매하면서 시장점유율 19.5%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의 19.3%보다 2%p 상승한 수치로 올 들어 가장 높은 점유율이다.신형 베르나는 2월(6대)과 3월(15대)에 부진했지만, 4월에는 1740대, 5월에는 4334대로 급증했다.지난달 현대차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i10으로 1만1538대를 기록했으며 i20은 7370대, 쌍트로는 6675대가 판매됐다.한편 일본 스즈끼와 인도 현지업체 합작사인 스즈끼마루티가 48.3%의 점유율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가 2위를 달렸다. 인도 자동차업체인 타타는 10.2%로 3위에 올랐다.현대차의 1~5월 누적 점유율은 17.7%로, 스즈끼마루티(47.3%)에 이어 2위를 고수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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