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스크바 개최 세계 피겨선수권 대회 공식 후원사 선정경기장 ‘쏘나타’ 전시 및 현대차 배너 노출로 러시아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김연아 선수 등 한국 선수단에 에쿠스 등 의전 차량 제공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는 24일부터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2011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대회에 출전하는 김연아 선수에게 대회 기간 이동 차량을 제공한다.현대차는 공식 후원사의 자격으로 경기장 내 배너 광고를 설치하고 경기장 외부에 신형 쏘나타를 전시할 예정이다.김 선수를 비롯한 한국 대표단에는 대회 기간 이동을 위해 에쿠스, 제네시스, 베라크루즈 등의 의전 차량을 제공한다.현대차는 이번 후원을 계기로 러시아 시장에서 새 브랜드 슬로건(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을 널리 알리는 한편, 러시아에서 플래그십 모델로 육성하고 있는 신형 쏘나타의 브랜드 인지도를 대대적인 TV 광고 및 신문 광고를 통해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유럽비즈니스협회(AEB)에 따르면 러시아 자동차 시장은 올해 1·4분기 작년보다 77% 이상 성장하며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 시장에서 현대차의 1분기 판매량은 2만7491대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특히 러시아 공장에서 생산한 '쏠라리스'는 지난달 6762대가 판매되며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넘었고 1분기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종 9위에 올랐다.현대차 관계자는 "러시아에서 피겨스케이팅은 25세에서 50세의 연령대에 인기가 높아 자동차의 잠재 고객층과 거의 일치한다"며 "이번 후원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등 높은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2011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는 24일부터 5월1일까지 열리며 현대차를 포함한 총 11개 업체가 공식 후원사로 선정됐다.김혜원 기자 kimhy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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