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2월 판매대수가 전년동월 대비 11.7% 감소한 1만7408대에 그쳤다. 수출이 45.2% 증가한 8979대를 기록한 반면, 내수가 37.7% 줄어든 8429대에 머물렀기 때문이다.2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수출은 지난 1월 SM5 유럽판매(현지명 래티튜드) 등에 힘입은 것으로 나타났다.2월 SM5 수출대수는 408대로 전년동월대비 173.5% 급증했다. QM5는 110.4% 늘어난 1884대의 판매를 기록했다.반면 내수에서는 SM7이 51.6% 급감한 1027대, SM3는 47.1% 줄어든 5692대를 판매하는데 그쳤다.그레고리 필립스 부사장(영업본부장)은 “3월에는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한 SM5 SM5 SE블랙과 SM5 LE익스클루시브 등의 신규 트림을 출시하고, 기존 재구매 혜택을 차량 구매자 뿐만 아니라 가족으로 범위를 확대하는 등 상품성과 고객혜택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극대화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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