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유통 및 외식업계가 연인들을 위한 핑크빛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각종 할인 혜택 및 1+1 프로모션, 스페셜 메뉴 출시부터 연인들을 위한 경품 제공까지 관련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벌써부터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국내 토종 명품 커피 전문점 벨라빈스커피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1 이벤트를 진행한다.14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벨라빈스커피 메뉴 중 코코아초콜릿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동일 메뉴를 한잔 더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 메뉴인 벨라빈스커피의 '코코아초콜릿'은 짙고 풍부한 초콜릿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달콤하고 진한 코코아 본연의 초콜릿 음료다. 뚜레쥬르는 '마법에 걸린 사랑'을 컨셉으로 '2011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 7종'을 선보이며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경품 및 뚜레쥬르의 광고 모델인 원빈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엽서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콜드스톤은 'Love in Love(사랑에 빠지는 순간')를 테마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하트 케이크 4종을 선보이며 20일까지 하트 케이크 구입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하겐다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연인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 크리에이션 메뉴 '러브 터치(Love Touch)'를 출시했다. 롯데리아는 '자이언트와 새우팩'을 2월에 한정적으로 선보이며,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자이언트와 새우 팩' 구매 고객 모두에게 즉석에서 당첨 확인이 가능한 경품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며 1등에게는 구찌가방(5명)을, 2등은 프라다가방(5명), 3등 골든듀커플링(7명), 4등 몽블랑만년필(10명), 5등 여성지갑(3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기타 당첨자들에게는 새우세트무료, 양념감자 반값, 콜라 반값 쿠폰 등을 통해 당첨 100%의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스폐셜 메뉴'를 판매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메뉴는 1월 출시된 새해 한정 메뉴에 고급 랍스터 요리를 결합한 것으로 '레드 와인 립 아이 스테이크&랍스터 테르미도르', '카카두 그릴드 너비아니&랍스터 테르미도르', '케이준 버팔로 립스& 스터 테르미도르' 3종이다 금양인터내셔날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몰리나 발렌타인 패키지를 출시했다. '몰리나 발렌타인 패키지'는 부드러운 향기가 가득한 몰리나와 커플 머그잔으로 구성돼 있다.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춰 까베르네 소비뇽과 까르미네르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또 금양인터내셔날은 홈페이지에서 몰리나로 삼행시를 지어 댓글을 달면 그 중 재치 있는 댓글 다섯개를 뽑아 금양 포인트(비니)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강욱 기자 jomarok@ⓒ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