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카타르 아시안컵서 다양한 마케팅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AFC(Asian Football Confederation,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카타르 2011' 무선통신 및 반도체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독점적으로 매 경기마다 최고의 활약과 기량을 보인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를 선발하여 '갤럭시S'를 시상하고 있다.전날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 가라파 경기장에서 벌어진 한국과 인도의 아시안컵 C조 경기에서는 이번 대회의 강력한 득점왕 후보로 떠오른 구자철 선수가 '최우수 선수(Man of the Match)'로 선정됐다.아울러 삼성전자는 카타르 도하에서 브랜드 체험 공간인 '삼성 갤럭시 팬 카페' 운영하고 있다.삼성전자는 아시안컵을 다양한 모바일 제품에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성 스카우터(Samsung Scouter)' 애플리케이션 개발, 각국 대표 선수들이 어린이의 손을 잡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Player Escorts)'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한편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11'은 카타르 도하에서 지난 7일부터 29일까지 총 32개의 경기, 16개국의 참여로 진행된다.
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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