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를 서울 명동에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란 기업의 브랜드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자사를 차별화하는 마케팅의 한 방법이다. 하나은행은 '나무를 키우는 은행'이라는 컨셉 아래 금융과 환경, 사회공헌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하나은행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방문객들의 기부금은 UN 산하 환경전문기구인 UNEP 한국 위원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구의 탄소 저장고'라 불리는 맹그로브 숲 보존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Design Award' 수상 저력을 바탕으로 이번 플래그쉽 스토어를 디자인했다"며 "앞으로도 첨단기술과 디자인, 사회공헌의 의미가 조화된 이번 플래그쉽 스토어와 같은 하나은행의 뜻 깊은 행보가 지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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