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미 프로농구단과 스폰서 계약 체결

LA레이커스·마이애미 히트와 계약..북미서 스포츠 마케팅 강화

금호타이어는 미 프로농구 LA레이커스 및 마이애미 히트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농구 NBA의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금호타이어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U), 미국 5개 대학 풋볼 스폰서십 성공에 힘입어, NBA 명문팀과도 계약을 맺게 됐다.금호타이어는 LA 레이커스 및 마이애미 히트의 공식 후원사로서 2개 시즌(2010~2012)동안 후원 계약을 맺었으며, 점보트론(장내대형전광판), 스코어보드, 인터뷰시 로고 노출, 30초 스팟 영상, 선수사인이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노출 권리를 갖게 된다. 또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행사는 물론이고 자사 현지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획했다.양팀은 올해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명되고 있다. 또 각 팀이 보유한 스타들의 상품성은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특히 양 팀의 핵심 선수인 코비 브라이언트와 르브론 제임스의 챔피언 결정전 맞대결은 벌써부터 전 세계 농구 팬들이 손꼽아 기대하는 슈퍼 매치로 여겨지고 있다.미국 3대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히는 NBA는 매 경기마다 2만명 가까운 관중들이 방문하며,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방송채널과 인터넷을 통해 경기가 중계되는 글로벌 스포츠이다. 미국 내 NBA 중계권료는 9억3000만 달러(지난해 기준)에 이른다.이에 앞서 금호타이어는 올해부터 USC, 오하이오 주립대, 플로리다대, 텍사스대, 테네시 주립대 등 5개 풋볼 명문대학들과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금호타이어는 북미지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난 3분기 북미지역 초고성능 타이어(UHP)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6.6% 증가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가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내놨다.금호타이어는 이에 따라 모터스포츠와 대학 풋볼팀 및 NBA 스폰서십 등을 현장 프로모션으로 활용하는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197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UHP를 포함, 북미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빅 5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최일권 기자 igchoi@<ⓒ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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