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일본)=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대장금, 정말 재미있게 봤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으로 유명한 일본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이사직 프로듀서 스즈키 토시오는 20일 일본 도쿄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한국 취재진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스즈키 프로듀서는 "한국 드라마 '대장금'을 전부 다 봤다. 굉장히 재미있었다. 잊고 있었던 이야기 만드는 법을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 여러가지 공자님 말씀들이 표현이 돼 있었다"고 말했다.이에 함께 있던 '마루 밑 아리에티'의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감독도 "'대장금'을 너무 재미있게 보고 4년전 한국 여행을 갔다. '대장금'에 빠져서 한국 전통요리 비빔밥을 맛있게 먹고 왔다"고 웃기도 했다.스즈키 프로듀서는 또 "스튜디오 지브리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 2가지가 있다"며 "첫째는 어떤 기획을 하느냐다. 기획에서 시나리오와 콘티가 만들어진다. 두번째는 어떻게 표현을 하느냐다. 그것이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세일즈 포인트다"라고 설명했다.그는 이어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에 소녀가 자주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것에 대해 "지브리가 설립된 지 25년 정도 됐다. 그동안 많은 작품을 했는데 한 2~30년 동안 일본에서 가장 변화가 많았던 것이 여성이라고 생각을 한다. 여러가지에 의미에서 변화가 있었다. 그래서 여성으로 주인공으로 더 많이 삼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스즈키 프로듀서는 이날 또 스튜디오 지브리의 입사 기준을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스튜디오 지브리는 남녀, 학력, 국적 등은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오로지 그림을 잘그리느냐가 중요하다. 여러 연령대가 뽑히는데 외국인도 있고 17~24세로 분포돼 있다. 모든 신입 애니메이터는 월급이 똑같다"고 밝혔다.한편 심장이 좋지 않아 할머니집에 요양을 온 쇼우와 집 마루 밑에 살고 있는 소인 아리에티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는 내달 9일 개봉한다.도쿄(일본)=고재완 기자 star@<ⓒ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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