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캠페인 성료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승가원에서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태호, 성일 군을 비롯한 원생들이 선물받은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7월 한달 동안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하루 100개 이상의 블로그 댓글’ 조건을 모두 충족해 세 주인공들에게 스타렉스, 카니발, 쏘울을 각각 선물했다고 8일 밝혔다.‘차가 필요한 이웃에게 차를 선물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이번 캠페인은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주인공들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3편의 TV 광고에 담아 지난 7월 한달간 방송했다.장애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밝게 살아가고 있는 복지단체 승가원의 태호와 성일이, 차가 부족해 시합장까지 버스를 갈아타고 다녀야 하는 진부중고 역도부 5총사, 960번의 도전 끝에 꿈에 그리던 운전면허를 취득한 차사순 할머니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자동차가 꼭 필요한 이들의 이야기를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이들에게 차를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본 시청자들이 ‘나도 이들이 차를 갖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는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현대차그룹의 블로그 사이트에 댓글을 달도록 한 게 특징이다.7월 한달 동안 매일 세 편의 주인공들에게 달린 댓글의 개수가 모두 합해 100개가 넘으면 자동차를 선물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실제 7월 한달 간의 캠페인을 종합한 결과, 한달 누적 방문자수가 46만 명에 이르렀고, 당초 목표로 했던 하루 100개의 댓글은 평균 600개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캠페인의 주인공들이 고른 차를 직접 전달했다. 승가원 천사들과 역도부 5총사는 넉넉한 공간이 필요한 만큼 현대차 ‘스타렉스’와 기아차 ‘카니발’을, 차사순 할머니는 톡톡 튀는 개성에 맞게 기아차 ‘쏘울’을 각각 골랐다.차를 선물 받은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앞으로 현대차그룹 캠페인 블로그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자세하게 다뤄질 예정이다.
전북 완주에 사는 차사순 할머니가 본인의 집 앞에서 선물 받은 쏘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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