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층 객차’ 경춘선 급행전동열차 디자인 확정

코레일, 겉모습은 녹색…객차는 무지개 빛깔, 내년 말 운행

경춘선 좌석형 급행전동열차 겉 모습.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은 내년 말 운행할 경춘선 좌석형 급행전동열차의 내·외부 디자인을 8일 최종 선정했다.열차의 외부 주 색상은 녹색(green)을 주조색으로 해 코레일의 친환경성과 경춘선의 청정이미지를 담아냈다.맨 앞부분은 유선형 모양과 모서리 부분의 직선효과를 조화시켜 날렵한 속도감과 세련된 느낌을 보여준다.측면 디자인은 차체 위와 아래에 녹색을 직선으로 해 밝고 깨끗하며 새 느낌을 주면서도 속도감을 극대화했다.가운데 2층 객차는 경춘선 전철관광을 통해 손님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과 낭만을 무지개 빛깔로 나타냈다.실내디자인은 탁 트인 유리창과 맑은 깨끗한 느낌의 인접객실 출입문, 흰 벽면 등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개방감을 강조했다.

경춘선 좌석형 급행전동열차 객실 모습.

의자는 파란색 바탕의 커버에 녹색의 점무늬를 깔아 자연에서 누리는 새롭고 즐거운 느낌을 준다.바닥은 시선을 자극하지 않도록 낮은 채도의 회색바탕에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기와 문양을 했다.21인치 이상의 넓은 LCD(액정표시장치) 모니터를 객실 가운데 한량 당 4대를 달아(기존 4대를 측면에 설치) 안내기능을 좋게 했다. 객실 간 출입문도 버튼방식의 투명유리를 달았다.박춘선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올해 말 신상봉~춘천 간 일반전동열차가 운행되고 내년 말 용산~춘천 간 좌석형 급행전동열차가 운행 되면 더 빠르고 쾌적한 웰빙·첨단전동차를 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좌석형 급행전동열차는 8량 1편성으로 운행되는 최고시속 180km의 준고속열차로 서울 용산에서 춘천까지 69분 만에 간다. 특히 열차 중간에 국내 처음 2층 객차를 들여와 2층 전망차에서 경춘선의 아름다움을 보고 즐길 수 있다.왕성상 기자 wss404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왕성상 기자 wss4044@ⓒ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