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新기업문화헌장 'KEPCO Way' 선포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한국전력(사장 김쌍수)은 28일 삼성동 본사에서 제 49주년 창립 기념식을 갖고 고유 기업문화헌장인 '켑코 웨이(KEPCO Way)'를 선포했다고 밝혔다. 발전사 재통합을 포함한 전력산업구조개편 재논의가 한창인 가운데 한전의 이번 기업문화헌장 선포는 한전과 발전사, 비(非)발전사를 하나로 묶은 원켑코(One KEPCO, 하나의 한전)를 본격 추진하는 신호탄으로 풀이된다.한전이 밝힌 켑코웨이는 "한전(영문사명 KEPCO)의 전 구성원이 공유해야할 사고와 행동의 기준이자 경영의사결정의 판단기준"을 말한다. 2020년 세계 5대 전력회사 도약의 비전을 달성하는 길잡이 역할도 한다. 켑코웨이는 ▲세계최고▲고객존중▲성과추구▲도전혁신▲사회적책임등 5개의 핵심가치와 각 핵심가치에 대한 실천 가이드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한전은 앞으로 켑코웨이의 전파ㆍ교육을 담당하는 지역별, 조직별 밸류에이전트(Value Agent)를 양성하고, 기업문화 활동 및 정기적인 문화진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쌍수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임직원 모두가 켑코웨이를 공유하고 실천할 것"을 당부하고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한전만의 "혼(魂)"이 담긴 켑코웨이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전의 끝없는 혁신과 웅비를 상징하는 새로운 사가(社歌)도 공포됐다.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이 작사하고, 그리운 금강산을 작곡한 최영섭씨가 작곡했다.한전 관계자는 "이번에 선포한 켑코웨이는 지난 연말 이룩한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출 쾌거 등으로 한 단계 도약한 한전의 글로벌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면서 "또한 조직역량을 결집하고 기업문화를 새롭게 변혁해 이런 성공사례를 계속 만들자는 한전의 혼을 정립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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