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달굴 신작 게임이 몰려온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올해를 달굴 신작 게임들의 출시 일정이 속속 결정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는 오는 7월 27일을 출시일로 잡았고 와이디온라인의 '패온라인'은 오는 20일 공개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에이지 오브 코난'도 2차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마치고 공개서비스를 위한 숨고르기를 하고 있다.우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는 오는 7월 27일 출시된다. 출시되는 지역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뉴질랜드, 러시아, 멕시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이다.
이 게임은 블리자드가 지난 1998년 출시한 인기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업그레이드된 화려한 3D 그래픽이 특징이다. 블리자드 측은 '스타크래프트2'에서 프로토스와 테란, 저그 종족이 더 강력해진 유닛과 새로운 유닛을 선보이며 재대결을 펼친다고 설명했다.블리자드는 가까운 시일 내로 '스타크래프트2'에 대한 추가적인 구매 옵션을 공개할 계획이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 국내 판매 가격이 6만9000원으로 결정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출시를 앞두고 '스타크래프트2'는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결정을 받아 블리자드 측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와이디온라인의 '패온라인'은 오는 20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 게임은 유명 작가 야설록(현 와이디온라인 상임고문)의 총괄지휘 아래 방대한 고대 동북아시아의 신화와 영웅담, 설화 등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와이디온라인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규모 런칭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한편 해외진출을 위해 영문사이트를 5월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패온라인

야설록 고문은 "패온라인은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이 특징"이라며 "오는 20일 공개서비스까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네오위즈게임즈도 9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이지 오브 코난'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마치고 상반기 중 공개 서비스 준비를 위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에이지 오브 코난

네오위즈게임즈 관계자는 "에이지 오브 코난은 고대 한국과 동양 문명을 배경으로 하는 키타이 지역과 선택 성장시스템, 세력 시스템 등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요소들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한빛소프트의 MMORPG '미소스'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최종 점검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공개서비스 준비에 들어갔다.개발팀이 직접 운영하는 트위터()에서는 개발 방향 및 최신 게임소식을 확인할 수 있고 미소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 공유가 가능하다. 회사측은 트위터를 통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소스

컴투스가 선보이는 온라인게임 '컴온베이비! 올스타즈'는 오는 13일 공개된다. 이 게임은 '런닝스타', '롤링볼스타', '뺨따귀스타', '파이팅스타', '큐브스타', '코인스타', '레이싱스타' 등 총 8종의 종목으로 구성 된 코믹 스포츠 게임으로, 각 게임마다 액션, 레이싱, 아케이드 등의 특성을 갖추고 있다.컴투스 온라인사업부 이윤미 이사는 "'컴온베이비! 올스타즈'가 격투, 레이싱, 퍼즐, 액션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자신한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컴온베이비! 올스타즈'는 기존의 '골프스타'와 함께 컴투스의 온라인게임 사업을 본격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김철현 기자 kch@ⓒ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