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진기자
▲대한통운 실명 운송장
회사 관계자는 "식품이나 공산품에 적용되고 있는 생산자 실명제처럼 무형의 서비스인 택배에도 본격적으로 실명제를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대한통운은 택배 홈페이지(www.doortodoor.co.kr)에 각 지역 담당 택배기사의 사진과 이름, 연락처를 게시해 놓고 있으며, 항상 유니폼을 착용하고 신분증을 패용하게끔 하고 있다. 또 가상 전화번호 생성 프로그램을 통한 안심전화번호 서비스로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등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심택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