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남성들의 마음이 바빠졌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화이트데이'의 검색어 순위가 연일 치솟으며 화이트데이를 일주일 앞둔 지난 7일 현재 전체 검색어 순위 중 19위로 뛰어올랐다.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남성고객들을 위한 기획전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서태미 팀장은 "지난 밸런타인데이가 설날과 겹친 탓에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기획전이나 할인전을 더욱 풍성하게 마련해 선물 특수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1위 - 옥션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플링, 목걸이 등 액세서리 매출이 이달 들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40% 증가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커플링, 커플시계, 목걸이 등 주얼리·시계 인기상품을 모은 행사전도 진행중이다.옥션에서는 또 주얼리 브랜드 안나카라의 전상품을 10~20% 할인 판매하고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원석 팬던트 목걸이를,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시중 판매가격 기준 3만원 상당의 귀걸이와 원석 팬던트 목걸이를 선착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위 - 여성들이 크게 반가워하는 선물은 아니지만 화이트데이의 대표 선물인 사탕도 판매량이 쑥쑥 늘고 있다. 옥션에서는 츄파춥스 벌크(대량)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며 판매인기 베스트100 코너에 대거 진입했다. 친구나 직장동료들에게 하나씩 나눠주려는 여성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사탕바구니, 사탕부케 등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선물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3위 - 향수도 인기 선물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다. 옥션에서는 '화이트데이 센스작렬' 이벤트를 통해 인기 향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25㎖)'를 1만9900원에,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30㎖)'를 1만8800원에 판매하며, 옥션의 패션 커뮤니티 클럽W를 통해 화장품 7%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4위 - 이니셜이나 사진을 넣어 주는 커플 맞춤제작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면서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옥션에서는 이니셜을 넣어주는 커플티를 2장에 2만~3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기본 디자인을 선택한 후 주문시 커플의 이니셜을 적으면 티셔츠에 서로의 이니셜을 새겨준다. 1만원대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맞춤제작 머그컵, 휴대폰줄 등도 인기다.
5위 - 공연과 함께 하는 화이트데이는 더욱 로맨틱하다. 공연 예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옥션티켓에서는 '스페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장르별 공연을 추천하는 한편, 공연 티켓을 예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공연을 예매한 모든 고객에게 꽃바구니·사탕 10% 할인쿠폰과 옥션 1000원 할인쿠폰을 나눠준다. 공연별로 이벤트도 풍성해 뮤지컬 '갬블인 러브'는 13~14일 예매 고객에게 30% 할인혜택과 DHC 화장품 샘플을 제공한다. 연극 '강풀의 순정만화'는 14일 공연에 한해 60% 할인된 1만2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또 옥션티켓 멤버십 레드카펫 회원이라면 '이현우 화이트데이 콘서트',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아이러브유',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등 다양한 공연을 1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