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기업통합자금관리 서비스 '인사이드뱅크'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은행은 기존 기업자금관리서비스 상품인 '비즈파트너'와 '파워 자금관리서비스(CMS)'를 통합하고 특화서비스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통합자금관리 서비스인 '인사이드뱅크(InsideBank)'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InsideBank'는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돼 이용자가 인터넷뱅킹과 CMS 상품을 혼용 사용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InsideBank'에서 제공하는 특화서비스로는 모든 은행의 계좌정보를 한 화면에서 관리 가능한 '통합자금관리 서비스', 다수의 거래처에서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통합관리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통합관리서비스', 법인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실시간 조회 및 부가세 환급을 위한 신고파일 작성 등을 지원하는 '법인카드 비용관리 서비스'와 거래처의 과세유형 및 휴폐업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업부가정보 조회 서비스'가 있다.특화서비스 외에 ERP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과의 제휴를 통해 더존의 회계, 인사, 영업, 생산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ERP 기능도 새로 추가 됐다. 일반 기업들이 ERP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거액의 구축비용이 발생하는데 비해 'InsideBank'의 ERP-Cube형 가입 고객은 별도 구축비용 없이 모듈당 월 10만원 내외의 저렴한 이용료로 더존 ER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또한 이미 ERP 시스템을 보유중인 기업에 대해서는 은행의 CMS와 기업의 ERP를 함께 구현하는 연동기능과 맞춤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신한은행 관계자는 "InsideBank를 통해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CMS 부문의 선도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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