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특집] 혼다 CS No.1 프로그램

혼다코리아는 2009년 한 자동차 조사 전문기관이 실시한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최근 3년 이내 새차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마케팅, 정책,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내는 '수입차 종합체감만족률'에서 3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3년간 80% 이상의 만족률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브랜드로는 혼다가 유일하며, 수입차 A/S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기록, 제품에서 오는 불안, 불편, 손해,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를 측정하는 부문에서도 가장 적은 불만 회수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혼다코리아는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시장 진출 이후부터 ‘압도적인 CS No.1’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입차 업계로는 유일하게 CS관련 전담부서를 운영하여 혼다만의 독창적인 CS 체계를 구축하고, 수입차 업계 CS No.1 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혼다코리아의 대표적인 CS No.1 프로그램인 LLC (Long Life Care: 생애 고객 관리) 프로그램은 기존의 자동차 회사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혼다만의 독특한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구입할 당시 담당했던 딜러점의 영업팀 사원과 서비스팀 사원이 한 팀이 되어 고객이 차를 바꿀 때까지 꾸준히 1:1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 관리 개념의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국에 9개 딜러와 퀵서비스센터, 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혼다의 딜러 네트워크가 되기 위해서는 '1 Roof 3S System'(3S: Sales, Service, Spare part) 즉, 전시 공간뿐 아니라 서비스센터까지 동시에 갖춰야 한다. 혼다는 차량 구입시 모든 고객에게 무상정기점검서비스(2년/4만Km)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차량 1대당 2인이 1조가 30분 이내에 점검해주는 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혼다 자동차 관련 불편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산업부 박수익 기자 sipar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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