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전국 지점장 450여명이 8일 서울 잠실동 롯데호텔에 모여 올해 목표인 내수 점유율 35%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기아자동차㈜ 전국 지점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해 내수 점유율 35%를 달성하자고 결의했다.기아차가 8일 서울 잠실동 롯데호텔에서 '2010년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갖고 올해에도 내수시장에서 기아차 돌풍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 날 결의대회에는 기아차 서영종 사장을 비롯해 국내영업본부, A/S사업부 임직원과 전국 지점장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우수지점 시상식, 올해 시장전망 및 판매전략 발표, 사외 강사 초청 특강, 올해 목표 필달 결의대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기아차 지점장들은 특히 올해 모닝, 쏘렌토R 등 인기차종들의 판매를 강호하고 스포티지 후속 SL(프로젝트명), 로체 후속 TF(프로젝트명) 등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기아(Design Kia)'의 스타일을 갖춘 신차들을 출시해 내수 점유율 35%를 달성하자고 결의했다.서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기아차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불철주야로 흘린 땀방울과 노력 덕분에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환율 하락 및 금융위기 여파, 세제 지원 종료 등 대내외 경영 환경과 더불어 경쟁 업체의 신차 출시 등 어려운 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아차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경쟁력 있는 신차와 함께 올해 목표를 달성하자"고 당부했다.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선전하며 2008년 내수판매 31만6432대보다 30.4% 증가한 41만2752대를 판매했으며, 연간 내수시장 점유율도 2008년 27.4%에서 29.6%로 증가했다.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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