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최우선 성장동력은 '품질''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현대·기아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재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 '품질 마케팅' 추진을 선언했다.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1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 인근 롤링힐스에서 개최된 '2009년 글로벌 품질전략 컨퍼런스'에서 지난 10년간의 글로벌 품질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래 10년을 위한 품질 전략으로 품질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품질 마케팅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 품질 혁신 활동 'GQ-3355(Global Quality - 3355, 제품 품질은 3년 내 세계 3위 이내, 품질 브랜드는 5년 내 세계 5위 이내 달성)'를 업그레이드한 것. 고객이 가진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개선이 목표다.성공적인 품질 마케팅을 위해 ▲무고장·무결점을 실현하겠다는 의지 ▲품질저하 없는 비용 절감 노력 ▲신속하고 완벽한 품질개선 ▲가장 안전한 차량 생산 ▲높은 품질 기반의 생산 현장 문화 정착의 '5대 의식변화(High 5)'를 중점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신종운 현대·기아차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현대·기아차는 이제 향후 10년을 위해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해야 할 때"라며 "품질을 최우선 성장동력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이날 컨퍼런스에는 신 부회장을 비롯해 레이 휴톤 유럽 코티(COTY·Car Of The Year 올해의 차) 명예회장, 제이디파워사 데이비드 사전트 부사장, 현대·기아차 해외 생산, 판매 법인을 포함한 관계 임직원 등 총 130여명이 참석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