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단 협의회 '쌍용차 회생 강제 인가' 탄원(상보)

쌍용자동차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 일원인 최병훈 협동회 사무총장(네오텍 대표)가 서울지방법원에 쌍용차 회생계획 강제 인가 탄원서를 제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쌍용차의 1007개 회원사로 구성된 쌍용차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는 9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파산4부(고영한 수석부장판사)에 쌍용차의 회생계획안을 강제로 인가해달라며 탄원서를 제출했다.협의회는 탄원서에서 "앞서 열린 관계인 집회에서 해외 전환사채(CB) 보유 채권자의 반대로 회생계획안이 부결돼 중소 협력업체가 극심한 자금난에 몰리는 등 부도 위기에 처한 실정"이라며 "11일 열릴 3차 집회에서 다수 채권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직권으로 인가해달라"고 요청했다.또 협의회는 쌍용차가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마무리하고 있는 가운데 노조도 민주노총을 탈퇴하는 등 회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쌍용차와 협력업체,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현명한 판단에 임해줄 것을 촉구했다.이날 탄원서를 제출한 협의회는 부품 협력사와 일반구매업체 397곳으로 구성된 협동회 채권단과 판매대리점 138곳, 정비 사업소를 비롯한 서비스업체 472곳 등으로 구성됐다.지난달 6일 열린 집회에서 법원은 쌍용차 법정관리인이 법원에 제출한 회생계획안을 조별 표결에 부쳤으며, 회생담보권자 조와 주주 조는 찬성률 99.75%와 100%로 가결 요건을 통과했지만, 회생채권자 조에서 찬성률이 41.21%에 그쳐 부결됐다.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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