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마케팅 진행으로 적자폭 상승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지난 3분기 매출 495억원, 영업손실 42억원, 당기순손실 4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지만,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지난 분기에 비해 각각 29억원, 12억원 늘어났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늘어난 것은 SK컴즈가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통합하고, 오픈마켓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폭이 늘어난 것. SK컴즈는 “지난해 3분기 매출 71억원 수준이었던 이투스가 자회사로 분할됨에 따라 올 3분기 실적에는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한 매출을 실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커뮤니티 214억, 디스플레이 140억, 검색 60억 등으로 집계됐다. 컨텐츠와 커머스는 각각 40억원, 31억원으로 나타났다. 커머스 부문은 전 분기 대비 88.2% 늘어났고, 검색과 커뮤니티는 각각 2.2%, 1.5% 줄어들었다. 광고 역시 1.9% 감소했다.SK컴즈 송재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매출은 소폭 늘어났지만 신규 서비스 출시와 이에 대한 마케팅 비용 증가 때문에 적자 폭이 늘어났다”며 “그러나 지난 9월 네이트와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 통합 후 각종 트래픽이 크게 상승하고 있어 4분기에는 긍정적인 성과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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