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판매 호조, 삼성SDI 3Q '잘 팔았다'(종합)

[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삼성SDI가 3분기 2차전지 판매 호조와 주력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881억원 의 영업익을 올리는 등 호실적을 기록했다. 삼성SDI는 20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1606억 원(+13.5%), 영업이익 397억 원(+82%), 순이익 290억 원(+ 5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계절적 성수기 도래에 따른 수요 증가로 2차전지, PDP, CRT사업 등 전 사업부문에 걸쳐 판매량과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특히 4분기에도 2차전지와 PDP 수요가 빠르게 회복될 전망이어서 지속적인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 회사는 이에 따라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함은 물론 전기자동차(xEV)용 전지와 ESS(Energy Storage System)사업화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지사업부문의 호조가 눈부시다. 삼성SDI는 3분기 전지사업부분에서 분기 최대 판매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5%가량 늘어난 5740억 원이다. 특히 신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판매비중이 지난 분기 11%에서 15%로 늘어남에 따라 점차 확대되고 있는 2차전지 시장 선점 전망을 더욱 밝게 했다. 고부가가치 제품인 대면적폴리머전지 부문에서는 고객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에 따라 폴리머전지 내 대면적의 비중이 늘어나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회사는 4분기에 원통형 2차전지를 중심으로 수요가 전분기 대비 약 17%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윈도우7 출시에 따른 PC 교체수요와 연말특수로 인해 노트PC의 수요가 3분기대비 12%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판매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ESS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유럽과 미국에서 전기자동차용(xEV)용 전지 프로젝트 수주 활동도 계속할 계획이다. PDP 사업부문은 지난 분기 대비 30% 늘어난 13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9% 늘어난 5450억 원으로 집계됐다. 유럽 지역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으며 중국 판매도 늘어났다. 특히 판매량 증가에 따라 라인 가동률이 향상돼 전체 라인가동률은 3분기 100%를 기록했고 P3라인은 월 30만대, 50인치 전용 프리미엄 라인인 P4라인은 월 21만대 생산을 돌파했다.4분기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SDI는 4분기에 전분기 대비 13% 증가한 450만대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북미 등 대형 시장에 본격적인 성수기가 도래하고 있어 수요 증가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보인다. 브라운관 사업부 역시 계절적 성수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삼성SDI는 브라운관 부문에서 전분기 대비 41%가량 늘어난 480만대를 판매했다. 매출액은 32.4% 늘어난 1920억 원이다. 특히 빅슬림 제품 판매가 지난 분기 대비 63% 늘어난 260만대로 집계되면서 전체 매출 판매에 크게 기여했다. 중동 지역은 물론 2010년 월드컵 효과에 힘입어 중남미 지역 판매량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4분기에는 14인치 빅슬림에 대한 고객과 시장을 중점적으로 확대해 빅슬림 판매 비중을 62%로 늘이고 원가절감형 신제품인 21인치UXF제품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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