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무-루비족 겨냥 아몰레드폰 출시

2.6인치 아몰레드 탑재한 VVIP폰...인맥관리와 웰빙 기능 특화

남여 모델이 노무족과 루비족을 겨냥하는 삼성전자의 'VVIP폰'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노무족과 루비족을 겨냥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아몰레드'를 채용한 폴더형 휴대폰 'VVIP폰(SCH-W910)'을 2일 출시했다.노무족(No More Uncle)은 경제력과 함께 최신 트렌드와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40~50대 남성을 가리키며, 루비(RUBY)족은 상쾌함(Refresh) 특별함(Uncommon), 아름다움(Beauty), 젊음(Young)을 합성한 신조어로 ‘아줌마 같지 않은 아줌마’를 일컫는다.고급스러운 골드와 블랙 컬러 격자 무늬 디자인의 VVIP폰은 2.6인치 WQVGA 아몰레드를 채용해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심플한 2×3 메인메뉴, 알람, 단축번호 등 쉽고 명쾌한 사용자환경(UI)을 적용했다.특히, 사회적 네트워킹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특성을 고려한 인맥관리 기능을 강화해 누구에게 자주 연락하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최대 5000명, 2만5000개의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다.아울러 웰빙음악, 건강정보 메모, 긴급호출, 등산메모 등 건강과 안전을 위한 웰빙기능 뿐만 아니라, 200만 화소 카메라, GPS, 외장메모리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가격은 50만 원대.삼성전자 관계자는 "시장과 고객에 맞춰 세분화한 다양한 제품으로 아몰레드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뛰어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보는 휴대폰 시대'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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