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롯데홈쇼핑

고품질 합리적 가격 실속

롯데홈쇼핑(대표 신헌)은 지속적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며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협력업체의 신상품 입점 과정을 보다 투명하고 신속ㆍ공정하게 시행하기 위한 '온라인 입점평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그 동안 담당 MD와의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돼온 신상품 입점 과정을 협력업체 입장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ㆍ공정하게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쇼핑 문턱이 높다고 느껴 입점을 어려워했던 협력업체들도 자사의 상품 입점절차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어떤 항목에서 몇점의 점수를 받았는지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입점신청 때문에 지방에서 서울까지 올라와 담당 MD를 만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집계한 결과 2007~2008년 2년 연속 10개 제품 모두가 중소기업 제품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쥬얼리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조이아골드'는 롯데홈쇼핑 대표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총 17만여세트가 팔려나가며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220% 급성장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올해 중국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진출국가 선정 및 현지 파트너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사업을 진행중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