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류업계 최초 3D 플래시 형태 AR 가상체험 도입
타이거맥주가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www.tigerbeer.co.kr)를 새롭게 오픈했다.
타이거 맥주 홈페이지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3D 플래시 형태의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종이를 갔다 대면 3D 입체 이미지로 타이거 맥주가 보이는 기술) 가상체험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AR 기술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 웹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에 3D 컴퓨터 그래픽을 합성해 가상 사물이 실제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GE, 현대자동차, BMW 미니 등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서 AR 기법을 마케팅 툴로 사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주류업계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타이거 맥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호랑이 무늬 패턴을 웹카메라에 비추면 타이거 맥주가 아무것도 없는 종이 위 공간에 3차원(3D) 디지털 이미지로 떠오른다.
타이거 맥주는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AR 캡쳐 화면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트라이커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차훈 수석무역 마케팅팀장은 "AR 가상현실은 한정된 공간인 웹을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 스타일을 리드하는 타이거맥주의 독창적이고 역동적인 면을 잘 보여준다" 며 "젊은 소비자들이 타이거 맥주와 함께 얼리 어댑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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