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락 서울대 교수,'글로벌시대 지방자치단체 경쟁전략' 특강
중랑구가 경쟁력 있는 자치단체로 나아가기 위한 창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최근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창의행정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창의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 경제학과 송병락 명예교수를 특별 초청, '글로벌 시대 지방자치단체 경쟁전략'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문병권 구청장은 특강에 앞선 “모든 직원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창의마인드를 가지고 무한경쟁의 지방자치시대에서 경쟁력 있는 자치단체로 거듭나기 위한 창의역량을 배양하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이 자치단체 경쟁력 강화 특강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송병락 명예교수는 다양한 경영이론들과 함께 현재 위기상황 분석방법, 위기탈출돌파 방법 등 실제 기업들의 위기 극복사례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위기극복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강의에 참석한 많은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정태헌 기획홍보과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창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지방자치단체 경쟁력 강화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중랑구청 기획홍보과(☎490-332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