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D TV 한 대 판매마다 기금 적립
- 문화마케팅에 친환경 CSR활동 추가
삼성전자가 오스트리아의 중요 생태 보호지역인 '마르흐-타야' 보존 기금 조성을 위해 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WWF)와 함께 '그린캠페인'을 전개한다. WWF 오스트리아 CEO 힐데가르트 아이히베르거(左), 삼성전자 오스트리아법인 게랄드 라이트마이르(右)<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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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최고급 LCD TV 판매와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오스트리아법인은 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WWF, World Wildlife Fund)와 공동으로 오스트리아의 중요한 생태 보호지역인 '마르흐-타야(March-Thaya)' 보존을 위한 '삼성전자-WWF 그린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오는 3월말까지 오스트리아 전역의 전자 매장에서 크리스탈 로즈 LCD TV를 한 대 판매할 때마다 30유로씩을 적립, 여기서 모금된 10만유로 이상의 기금을 WWF에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WWF 그린캠페인'은 개시 열흘만에 3만3450유로(약 5950만원)가 적립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모금 상황은 홈페이지(//www.samsung.com/at/)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최방섭 삼성전자 오스트리아법인장은 "그 동안 오스트리아에서는 쉔부른(Schoenbrunn)궁, 벨베데레(Belvedere)궁, 씨씨 박물관(Sisi Museum) 등 최고 명소들을 활용하는 문화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왔는데, 이번 '삼성전자-WWF 그린캠페인'을 통해서 오스트리아 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위상을 한 단계 높여 나갈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해 오스트리아 TV시장에서 23%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적극적인 문화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올 해는 두 자리 숫자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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