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원그룹, "스타트업과 동반성장"…11억 규모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1년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

교원그룹, "스타트업과 동반성장"…11억 규모 공모전 개최 교원그룹은 '2021년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교원그룹은 '예상치 못한 시너지를 향해'를 주제로 '2021년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올해 7월31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에듀테크, 정보통신기술(ICT), 라이프스타일 등 총 3개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 분야에서 영유아 대상 혁신 서비스를 보유하거나 메타버스 등 뉴미디어 콘텐츠 영역에서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ICT 분야에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서비스 등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찾는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1인가구와 노년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 신사업 아이디어 등에 관련된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대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올해는 창업기업 제한이 사라졌다. 교원그룹은 지난해까지 공모전에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을 초기 창업기업과 성장기업으로 제한했다. 하지만 올해부터 혁신 아이디어, 기술력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총 11억원 규모의 시상금과 투자금을 받는다. 교원그룹은 올해부터 지원과 투자를 동시에 검토하며 선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그룹 전문가의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 잠재력, 기술 상용화 등 협업 방안도 모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우수 스타트업과 교원그룹 계열사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면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줄이고 지원기간 늘린만큼 많은 팀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