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종인 "안철수, 주말 여론조사 결과 취해보려고 지키지 못할 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종인 "안철수, 주말 여론조사 결과 취해보려고 지키지 못할 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장-중진의원 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선거 후보에 대해 "여러 여론조사 기관에서 나올 결과를 취해보려고 지키지 못할 말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비난했다.


안 후보는 19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이 요구한 단일화 여론조사 방식을 수용하겠다고 했으나,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말로만 수용일 뿐 구체적 내용이 없다"고 일축하며 혼선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및 서울당협위원장 회의에서 "오늘 갑자기 이 협상이 완전히 해결될 수 있는 것처럼 상대방에서 이야기했는데, 그 뒷말이 또 일치가 되지 않아서 과연 그게 진실성 갖고서 이야기했는지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일반적으로 여론조사 추이를 볼 것 같으면 왜 오늘 갑자기 상대방에서 그런 이야기를 했느냐는 걸 저 나름대로 생각해봤다"면서 "주말 지나고 나면 월요일, 화요일 여러 여론조사 기관에서 결과가 나오리라 예상된다. 사전에 예단할 수는 없지만,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오리라 대략 짐작할 수 있다. 이걸 어떻게 적당히 취해볼 생각을 해서 지키지 못할 말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인내를 가지고 시간을 보내야 할 그런 상황"이라며 "국민의힘이 뽑은 우리 오세훈 후보가 단일후보가 되어서 선거를 승리로 장식할 수 있다는 그런 확신을 가지셔야 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오 후보도 "원래 고지 직전에 있을수록 여러 가지 우여곡절도 생기고, 마지막 고비 넘기 위한 여러 가지 사투가 벌어지지 않겠나. 그런 여러 가지 건너야 할, 극복해야 할 장애물 중 하나가 오늘 해프닝 형태로 벌어졌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