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진공, 2022년 소상공인 창업·성장주간 개최

수정 2022.12.09 15:07입력 2022.12.09 15:07
서체크기
소진공, 2022년 소상공인 창업·성장주간 개최
AD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7일부터 3일간 ‘2022 소상공인 창업·성장주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2 창업·성장주간은 올해 소상공인 창업 및 성장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기업과 VC·소비자·MD 등 네트워킹을 통해 소상공인의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자 역삼 fyi에서 개최됐다.


3일간 운영되는 행사에는 마이크로인플루언서와 소상공인의 시너지를 모색하는 C&G 마케팅페스티벌이 진행됐고, 8일에는 김경일 아주대 교수,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의 소상공인을 위한 강연이 진행됐다. 참여한 기업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소상공인콘은 마지막 날 18시까지 운영된다.


행사 마지막날인 9일은 올해의 소상공인을 뽑는 SoTY(Small business of The Year)가 열린다. SoTY에는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민·관 협업교육 숏클립 화법스쿨 등에서 선발된 20개 사가 참가한다.


또한 올해의 성과와 향후 비전에 대해 피칭을 통해 우수 소상공인을 선정한다.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갖췄다고 평가된 소상공인에게는 ‘글로벌상’, 성과와 비전을 잘 보여준 소상공인에게는 ‘피칭상’ 등 최대 10개 사를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SoTY를 포함한 피칭 무대는 유튜브 ‘공사장TV’를 통해 생중계되며 시청 인증, 현장 모의투자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 육성 시스템으로 성장한 혁신형 소상공인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도 소상공인 창업과 성장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