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종희 삼성 부회장 "'비스포크 라이프'서 맞춤형 가전 솔루션 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성전자 뉴스룸에 기고문 게재
오는 7일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 개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DX부문장)이 오는 7일 열리는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에서 삼성가전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 부회장은 5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올린 '초연결시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삼성가전의 비전' 기고문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추구하는 가치는 기술발전만큼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올해) 삼성가전은 지속가능성, 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개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종희 삼성 부회장 "'비스포크 라이프'서 맞춤형 가전 솔루션 제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DX부문장).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AD

삼성전자는 오는 7일 '비스포크 라이프 2023' 글로벌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글로벌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는 초연결·개인화를 강조하고 기준을 세분화한 초맞춤형 비스포크 사업 전략을 공개할 방침이다.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인 '비스포크 인피니트'도 선보일 전망이다.


한 부회장은 "올해 선보이는 비스포크 라이프는 지속가능성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가치로 추구한다"며 "삼성전자는 제품의 개발부터 제조, 유통, 사용, 서비스, 그리고 폐기 등 제품의 전체 생애 주기에 걸쳐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한편,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손쉽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연내 65개국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기 위해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력해 '미세플라스틱 저감 세탁 코스'뿐 아니라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출시한다"며 "고객들이 세탁 시 발생하는 유해한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연결성도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첨단 AI 기술을 통해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진화시켜 나감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개인화되고 직관적이며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출시되는 모든 비스포크 신제품에는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하고 강화된 녹스 보안기술도 적용한다. 또한 20가지 이상의 자동화 모드를 적용해 손쉽게 가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개인 맞춤형 디자인도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 부회장은 "비스포크가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 개개인들이 자신만의 취향과 가치를 더 과감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라며 "이번에 런칭하는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TOILETPAP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은 우리의 일상을 활기차고 몰입감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