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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한중 기업인 신속통로' 애로사항 해결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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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한중 기업인 신속통로' 애로사항 해결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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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진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이 2일 오전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만나 ‘한중 기업인 신속통로’ 관련 우리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달하며 적극 해결해줄 것을 요청했다.


무역협회는 지난 5월 1일부터 한국 정부와 한중 기업인 신속통로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기업들이 신속통로 신청 및 이용에 어려움을 겪자 같은 달 12일 김영주 회장이 애로사항 해소를 요청하는 서한을 중국대사관에 보낸 바 있다.


이날은 시행 두 달이 지나면서 실제 제도를 이용한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모아 한진현 부회장이 직접 싱하이밍 대사와 면담하고 애로사항 해결을 요청하는 서한을 전달했다.



주요 애로사항은 지정 차량으로 지정 동선(호텔↔공장·회사)만 이동을 허용하는 폐쇄식 관리의 장기화에 따른 시간 및 비용 부담 증가, 제한적인 초청장 발급, 중국 일부 지역의 초청장 신청 단계에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음성확인서 요구 등이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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