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통영서 개최 … 경남교육청 주관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학부모 교육 참여 법제화 등 안건 심의·의결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20일부터 이틀간 경남 통영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최, 경남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총회에는 박종훈 경남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이 참석해 교육정책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통영서 개최 … 경남교육청 주관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교육청 제공
AD

첫날 최교진 교육부 장관도 참석해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최 교육감과 교육감들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생, 학부모 간 신뢰 회복, 상생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지는 총회에서는 ▲학부모 교육 참여 법제화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교원 면책 보장 ▲사립학교 사무직원 보수 및 복무에 관한 '사립학교법' 개정 등 전국 공통 현안 관련 안건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교육정책 사례발표에서는 각 시·도교육청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 비전을 함께 모색한다.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통영서 개최 … 경남교육청 주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제105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제공

총회 주관을 맡은 경남교육청은 거창연극고, 고성음악고, 밀양영화고 등의 사전 공연과 경남의 폐교 활용 사례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 설립한 지역 식자재 활용 학교급식 연구, 조리 인력 전문성 신장, 학생급식연구소 '맛봄'도 소개한다.


행사장 입구엔 행복마을학교인 이동형 체험학습 차량인 '카(Car)멜레온'과 과학교육원의 찾아가는 이동과학관 '알아보카'를 운영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예술과 역사가 스며든 푸른 파도의 도시 통영에서 교육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시도교육청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환영사를 전했다.


AD

이어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고 교육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사명을 끝까지 다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