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리시드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과 정보서비스, 디지털 영상 콘텐츠 등을 평가한다.
올해는 27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35개의 소셜인터넷 서비스가 등록됐으며,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 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했다.
리시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퍼포먼스 필름으로 '디지털 영상 부문 최고 대상'을, HD현대건설기계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제조업 분야 유튜브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디지털 영상 부분 최고 대상을 차지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퍼포먼스 필름 '첨단 기술로 완성한 주행의 품격'은 특정 차종에 대한 단순한 소개가 아닌, 제네시스 전 라인이 보유한 첨단 주행 기술의 특징을 영화적 수준의 압도적 영상미와 3D 효과 기반의 시각적 기술 설명이 잘 연계됐다는 점에서 평가 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 주최 측은 이 영상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테크 기반 콘텐츠에 새로운 포맷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제조업 분야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한 HD현대건설기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장비 소개, 고객 인터뷰, 준설 사례 등의 콘텐츠가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혁신 기술의 연결'이라는 브랜드의 방향을 잘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콘텐츠 및 브랜드 우수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리시드의 류한주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및 캠페인에 있어 고객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그에 맞는 콘텐츠의 결합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수상은 점차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3D, AI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의 도전이 가치 있음을 입증 받은 결과이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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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시드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엔드투엔드 마케팅 서비스 기업'이라는 비전 하에 지난 20년간 유수의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여 성과 높은 마케팅 프로젝트들을 수행해 온 디지털 마케팅 및 캠페인 대행사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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