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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MZ 성지 성수·홍대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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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서 산리오·헬로키티 팝업 진행
"입점 브랜드와 고객 잇는 공간 자리매김"

CJ올리브영이 7월 한 달간 MZ(밀레니얼+Z세대) 인기 상권인 성수·홍대 주요 매장에서 다채로운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에게 입점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사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가 즐겨 찾는 지역의 주요 매장에서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중이다.


올리브영, MZ 성지 성수·홍대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고객이 산리오캐릭터즈 굿즈를 촬영하는 모습. 올리브영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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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에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다양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점에서 진행된다. '바캉스'를 콘셉트로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올리브영의 여름 추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6개 존별로 나만의 썸머 바캉스 키트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방문만 해도 산리오 컬래버 부채를 랜덤 1종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미니 타투 스티커, 포토부스 촬영권, 미니 타포린백 등의 굿즈를 제공한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7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에 만나볼 수 있다.


홍대타운점에서는 올리브영 대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일소(ilso)'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헬로키티가 일소의 대표적인 피지·모공 케어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상담을 해주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다.


헬로키티 콘셉트의 게임존과 포토부스, 굿즈존 등 다양한 체험존도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만 추가해도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며, 블랙(모)공 뽑기 게임을 통해 경품을 차등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헬로키티 포토부스 촬영권과 수분 선크림, 코팩 3종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7월 한 달간 오후 1시부터 운영되며, 월~목은 오후 9시, 금~일은 오후 10시까지 열린다.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는 올리브영N 성수 '트렌드팟 성수'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고트'의 '텀꾸(텀블러 꾸미기)' 팝업이 열렸다. '플레이 마이 웨이'를 주제로 나만의 텀블러를 만드는 과정을 게임처럼 즐기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미니게임존, 텀꾸 체험존, 포토존 등 체험거리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한정 이니셜 키링 증정 이벤트 등이 마련되며 일 평균 약 1500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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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들이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가깝게 다가가는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고객들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팝업스토어를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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