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무신사스토어 성수@대림창고서 진행
에어맥스 뮤즈·에어 슈퍼플라이 단독 선발매
24일부터 숍인숍 오픈…여성 고객 접점 강화
무신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협업 캠페인 '리더스 오브 서울(Leaders of Seoul)'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이키가 새롭게 발매하는 스니커즈 2종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무신사는 리더스 오브 서울 캠페인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여성 스포츠 스타일을 제시한다. 나이키가 새롭게 발매한 스니커즈를 활용해 스타일링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는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진행된다. 팝업에서는 ▲에어맥스 뮤즈 ▲에어 슈퍼플라이 ▲더 플리티드 수트 등 신상 여성 스니커즈와 어패럴 라인을 소개한다. 에어맥스 뮤즈와 에어 슈퍼플라이는 이번 팝업에서 가장 먼저 발매된다.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성수동 대표 여성 패션 특화 편집숍이라는 점에 주목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달 기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여성 비중은 80%에 이른다. 연령별로는 20·30대 고객 비중이 83%에 달한다. 특히 외국인 고객이 절반을 차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이 종료된 이후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숍인숍(shop-in-shop) 신규 브랜드로 나이키를 만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신제품과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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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자신만의 스포츠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한 나이키 스니커즈를 무신사에서 가장 먼저 소개하게 돼 뜻깊다"며 "캠페인을 통해 무신사와 나이키가 제시하는 미래지향적이고 대담한 여성 스포츠 스타일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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