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실장 대상 청렴도 평가 체계
집중 교육 청렴 행정 실현 박차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은 최근 본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실시 계획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앞서 평가 대상 학교 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평가 절차와 기준, 제출 자료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평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청렴도 평가 개요 ▲평가 체계 및 평가항목 설명 ▲자료 제출 방식 ▲향후 일정과 협조 사항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전달됐으며, 청렴도 향상과 준비 체계의 내실화를 꾀했다.
이우식 교육장은 "청렴도 평가는 단순한 수치 경쟁이 아닌 공직사회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핵심적인 지표"라며 "각급 학교에서는 평가의 취지와 목적을 명확히 이해하고 성실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금 뜨는 뉴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평가 준비뿐만 아니라 일상 행정에서의 청렴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특히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시스템을 통해 '신뢰받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