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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첫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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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내 기업 4개사 파견… 수출초보기업 해외 진출 신호탄

경남 양산시가 수출초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수출초보기업 O2O(Online to Offline)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이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양산시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호치민에서 열린 '2025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VIPREMIUM)'에 관내 기업 4개 사를 파견해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현지 온라인 마케팅,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등을 진행했다.

양산시,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첫 참가 양산시가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했다. 양산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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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박람회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 호찌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됐으며, 국내외 소비재 관련 기업 200여개 사가 참가하는 등 베트남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뷰티,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소비재 분야에서 동남아 소비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에 큰 기회를 제공했다.


양산시에서 참가한 기업은 △따꼬(건티슈) △포셀(화장품) △유아트코리아(화장품) △KJI공업 주식회사(발패치) 4개 사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해외 진성 바이어들과 1:1 상담과 MOU 체결 등으로 추후 약 4631, 250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틱톡 라이브 방송 조회수 약 6000건에 달하는 등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수출 상담 이후 후속 미팅 추진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의 일환으로 열린 '베스트 제품상(Best Product Award)'에 국내외 바이어들의 평가를 거쳐 유아트코리아와 포셀 제품이 1차 심사를 통과해 별도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특히 포셀은 지난 7일 열린 시상식에서 최종 3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 상은 우수한 품질, 현지 시장 적합성, 디자인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것으로 수상받은 3개 사는 현지 매체 인터뷰와 추가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홍보 채널 우대 노출과 후속 상담회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양산시 기업의 제품이 베트남 시장에서 경쟁력과 매력을 인정받은 상징적 성과로 평가된다.


전시회에 참가한 유아트코리아 배미경 대표는 "해외전시회 참가는 단순한 바이어 상담을 넘어, 현지 시장에서의 자사 제품인지도와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좋은 기회"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긍정적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양산시의 적극적인 수출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수출 기회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해외시장 경험이 부족한 수출 초보기업의 현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특히 베스트 제품상 수상은 양산 기업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현지에서 인정받은 성과로, 향후 글로벌 시장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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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등 신흥시장 중심의 연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확대하고, 기업별 수출 역량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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