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정보, 투표소 위치, 투표율 등 확인 가능
당근은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및 공약 정보 등 다양한 선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선거 정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당근은 2020년부터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 지방선거 등 주요 선거철마다 관련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당근 앱 홈 피드에 노출되는 대통령선거 정보 서비스 배너를 통해 ▲후보자 및 공약 정보 ▲투표소 위치 ▲지역별 실시간 사전·본투표 투표율 ▲(개표 시작 이후) 실시간 득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대통령 후보자들의 공약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공약 질문하기' 인공지능(AI) 챗봇 기능이 새롭게 도입돼, 이용자가 궁금한 분야의 공약에 대해 질문하면 AI 챗봇이 답변을 제공한다.
사전투표 기간에는 '우리동네 사전투표소' 버튼을, 본투표 기간에는 '내 투표소 찾기' 버튼을 통해 투표소 정보를 직접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투표가 시작되면 자신이 체크인한 지역의 실시간 투표율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가 종료된 후에도 각 후보자의 득표 현황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모든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지금 뜨는 뉴스
당근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지역 기반 정보를 제공해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