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옆에 음식 못 둬, 버려드릴게요"
배달 기사 호의에 누리꾼 '감동'
현관 앞에 놓인 음식물 쓰레기를 대신 치워준 배달 기사의 호의에 감동했다는 한 손님의 사연이 전해졌다. 이 배달 기사는 "쓰레기 옆에 음식을 둘 수 없어 치워드린 것뿐"이라 말했다.
19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중국집 배달 기사님께서 음식물 쓰레기를 치워주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에는 최근 글쓴이의 어머니 A씨가 겪은 일이 설명돼 있다. 그는 "저희 동생이 나가는 길에 버리려고 문 앞에 잠시 음식물 쓰레기와 쓰레기봉투를 내놨다. 그 사이 중국 음식 배달시켰던 게 왔었나 보다. 배달 기사님이 사진과 함께 문자를 보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배달 기사 B씨가 보낸 문자에는 "식사가 문 앞에 도착했다. 맛있게 드시고 리뷰 꼭 부탁드린다. 쓰레기는 제가 버려드리겠다. 맛있게 드세요"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사진에는 철가방 옆에 음식물과 쓰레기가 가득 담긴 종량제 봉투가 나란히 놓여 있었다. A씨는 "너무 감동이고 감사하다. 하시는 일로도 벅차실 텐데 죄송한 마음도 든다. 다음에 주문할 때 꼭 보답하겠다. 날씨 추운데 안전하게 운전하시고 배달원님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란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B씨는 "중국집 소중한 손님이신데 쓰레기 옆에 음식을 둘 수 없어 치워드린 것뿐이다. 너무 부담 갖지 말아달라. 감사하다"라고 답했다. 글쓴이는 어머니를 대신해 B씨에게 케이크 기프티콘을 전달하며 "부담 없이 드시고 가족분들과 연말 즐겁게 보내세요"라고 했다. 그러자 B씨는 "고객님에게 이런 큰 선물은 오픈 이래 처음이다. 매번 조금의 실수만 있더라도 욕먹기 일쑤였었는데 감동 그 자체다. 정말 감사하다. 고객님 댁에 늘 행복이 가득해지시길 바란다. 건강하세요"라고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장님 장사 마인드가 너무 멋지다" "저 사장님 가게라면 믿고 주문할 수 있을 듯" "평생 고객 예약이요" "답례한 글쓴이도 멋지다" "연말에 훈훈한 소식" "선행이 또 다른 선행을 만든다" "다들 이렇게만 삽시다"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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