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건강 점검이 중요한 시점에 접어들었다.
국가건강검진은 주요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므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국가건강검진은 만 20세 이상의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기능 등 기본적인 검사부터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암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 가능성이 커지고 빠른 대응을 통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국가건강검진은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암 검진을 포함해 생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병을 미리 발견할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역시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이러한 질환을 미리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예방을 받을 수 있다.
연말 건강검진을 통해 현재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내년을 건강하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기에 전국 보건소, 지정된 병원 및 의원에서 제공된다. 검진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온라인 또는 전화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2024년 한 해의 건강을 점검하고 내년을 건강하게 시작할 좋은 기회인 국가건강검진, 연말에 검진받아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치료나 생활습관 개선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국가건강검진은 여러분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중요한 첫걸음이다. 올해가 가기 전에 꼭 검진받으시길 권장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