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도주하던 범인 잡아채 검거
서울에서 행인들을 이유 없이 폭행하고 추행하는 등 잇따라 범행을 저지른 남성이 결국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 21일 서울경찰청 공식 유튜브에는 '지나가는 시민들을 이유 없이 폭행, 추행한 범인 추격 검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지난달 26일 오전 5시께 서울 관악구의 한 거리에서 발생한 사건 현장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남성 A씨는 거리에 서 있던 시민 B씨에게 다가가 주먹으로 턱을 치고 지나갔다. 폭행당한 B씨가 쫓아가자 A씨는 도주하기 시작했다.
A씨는 달아나다 잠시 뒤 거리에서 여성 C씨를 강제 추행하고 도망쳤다. C씨의 일행이 A씨를 쫓아가자 A씨는 이번엔 피해 여성의 일행 D씨를 폭행했다. 눈 깜짝할 새 모두 3건의 범행을 저지른 것이다.
첫 번째 피해자 B씨의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경찰은 자전거를 탄 채 도주하는 A씨를 발견했다. 추격하던 순찰차 앞으로 위험하게 질주하던 A씨는 방향을 틀어 도주를 시도했지만, 경찰관들이 자전거를 잡아채 A씨를 붙잡았다.
경찰 조사 결과 이 남성은 2차 폭행 뒤 자전거로 도주하면서도 또 다른 여성 E씨를 강제 추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룻밤 새 총 4건의 범죄를 저지른 A씨는 결국 경찰에 검거됐다.
구나리 기자 forsythia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