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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석유공사,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Go Green, Go Market’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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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회용 장바구니 활용, 전통시장 활성화·탄소중립 기여

11∼29일, 본사·9개 비축지사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22일 울산 중구 태화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Go Green, Go Market’ 캠페인을 실시했다.


‘Go Green, Go Market’ 캠페인은 친환경 다회용 장바구니를 이용해 지역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행사로 본사를 포함해 9개 비축지사 소재 지역에서 실시하는 ESG활동으로 환경보전과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중구 태화시장에서 이뤄진 장보기 행사에는 석유공사 임직원·노동조합을 포함해 태화시장 소속 상인들이 참여해 지역특산품 등을 구매했으며, 겨울을 맞아 다소 움츠러들었던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석유공사 신승훈 총무처장은 “오늘 행사로 지역경제가 조금이라도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소상공인과 화합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유공사는 이달 11일부터 29일까지 본사와 9개 비축지사에서 ‘Go Green, Go Market’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울산 태화시장, 거제 옥포국제시장, 여수 진남시장, 용인 중앙시장, 동해 북평민속시장 등 인근 전통시장에서 펼쳐지고 있다.



석유공사는 이번 캠페인 이외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울산 반구시장에서 시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쓰레기봉투를 제공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농수산물 꾸러미 제공, 사랑의 반찬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Go Green, Go Market’ 캠페인 석유공사 직원들이 'Go Green, Go Market'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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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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